국내여행

강릉 여행, 주문진 향호해변 BTS 버스 정류장까지 여행을 떠나자!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AndynTrip 2021. 5. 27. 10:00

강릉 여행, 주문진 향호해변 BTS 버스 정류장까지 여행을 떠나자!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을 계획 하면서 향호해변 이랑 BTS 버스 정류장을 필히 넣었습니다.

그만큼 유명하다는 얘기겠지요?

향호해변은 주문진에서 북쪽으로 1.5km 떨어져 있는 강릉 최북단의 해변입니다. 
주문리와 향호리에 걸쳐 있기 때문에 주문리쪽 해변을 주문해변, 향호리쪽 해변을 향호해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백사장 규모는 길이 700m, 면적 90,000㎡이다. 경사가 완만하며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한여름 많은 휴양객이 찾는 곳입니다.
향호호수가 옆에 있어 사철 담수어 낚시도 할 수 있고, 해변 뒤에 있는 6,600㎡의 울창한 소나무숲에는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야영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주차장 앞에는 오토캠핑장과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어 해마다 관광객이 늘고 있다. 주변에는 주문진 리조트가 있고, 강원도 교직원 수련원이 있습니다.
하얀 모래밭이 흰 속살을 드러내고 파도가 연안에서 흰 거품을 드리우면 무더위를 잊게 합니다.
울창한 해송은, 피서객들에게 그늘을 만들어 주고 포근한 분위기를 주어 밤새 이야기 꽃을 피워 낭만과 젊음을 발산하게 합니다.
솔밭 안에 있는 체육공원은 피서를 즐기면서 체력도 단련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가족호텔과 깨끗이 정비된 민박집과 6,600㎡의 소나무 숲에 하루 440곳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향호 저수지가 있어 담수어 낚시도 가능하며 멀지 않은 곳에 주문진항, 우암진항, 오리진항 등 항구가 많아 신선한 해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봄철에는 꽁치, 여름에는 오징어가, 가을, 겨울에는 복어와 양미리 등이 많이 잡혀 제철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바다를 끼고 횟집과 회센터들이 밀집해 있어 즉석에서 횟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인근에 주문진항·우암진항·오리진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인근 남쪽에는 오죽헌·시립박물관·선교장·경포대·참소리박물관·정동진·장덕리은행나무·삼산리소나무·소금강·연곡해수욕장·하조대해수욕장 등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뽑은 'BTS투어' 국내 여행지 1위는 바로 강릉 주문진 향호해변 BTS 버스정거장 입니다.
BTS 버스정류장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8-55에 위치해있습니다. 향호해변에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뮤비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정류장 외에 볼게 많지 않습니다.
바로 앞에 주문진 해수욕장인 향호 해변이 있긴 하지만, 그 외에는 딱히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방탄소년단 뮤비 촬영지라는 이유로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삼각대 역할을 하는 거치대가 있습니다. 
저 위치에서 촬영하면 딱 방탄소년단 앨범 재킷에 나온 모습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안내판에도 YOU NEVER WALK ALONE 앨범 재킷 촬영 장소라고 나와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팬이 있고, 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이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혼자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삼각대가 아니더라도

찍어주시는 분이 많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청량한 사진을 남기려는 분

인증샷을 남기시려는 분

모두 강릉 향호해변 & BTS 버스정류장을 추천합니다.